본문 바로가기
건강정보

하루 1만보 걷기 vs 75분 운동… 무엇이 더 건강에 도움될까?

by 용감한물이1004 2024. 6. 6.

하루 1만보 걷기 vs 75분 운동… 무엇이 더 건강에 도움 될까?

많은 사람들이 하루에 1만보를 걸으면 건강에 좋다는 이유로 1만보 걷기를 실천하고 있습니다. 그런데, 걸음 수를 따지지 않고 다양한 운동을 하루에 75분 정도 하는 것 역시 건강에 유익하다는 연구결과가 나와 눈길을 끕니다. 걸음 수를 따져도 좋지만, 매일 운동 시간에 집중해도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분석입니다.

연구 결과

21일 영국 데일리메일에 따르면, 최근 미국 보스턴 브리검여성병원 연구진은 4년간 약 1만 5000명의 62세 이상 여성을 대상으로 조사한 운동 효과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. 연구 결과, 많이 걷는 것은 건강에 효과적이었습니다. 매일 8000~8500보 정도 걸은 사람들은 매일 3000보 정도 걸었던 사람들에 비해 심장병에 걸릴 위험이 40% 적었습니다.

 

단, 이런 효과는 걸음 수와 상관없이 하루 75분간 운동한 사람들에게서도 같은 효과가 나타났습니다. 연구진은 "가장 많은 걸음을 걸었거나 가장 많은 시간 운동한 사람들 모두 심장병 발병과 사망 위험이 최대 40% 감소했다"라고 밝혔습니다. 이에 대해 데일리메일은 "걸음 수 측정이 불필요할 수도 있다는 것을 시사한다"라고 전했습니다.

다양한 운동의 중요성

연구진은 "사람마다 운동 방법이 달라 누군가는 자전거 타기, 수영 등이 될 수도 있는데, 걸음뿐만 아니라 모든 형태의 움직임이 건강에 도움이 된다"라고 설명했습니다. 연구진은 이어 "이번 연구 결과를 통해 걸음 수나 시간 중에서 하나를 운동 목표로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 증명됐다"며 "개인이 선호하는 운동을 유연하게 선택하면 될 것"이라고 말했습니다.

결론

결론적으로, 하루 1만보 걷기와 75분 운동 모두 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. 어느 쪽을 선택하든지 심장병 발병과 사망 위험을 최대 40%까지 감소시킬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. 따라서, 자신이 더 선호하고 꾸준히 할 수 있는 운동 방식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 걷기든, 자전거 타기든, 수영이든 상관없이 규칙적으로 운동하는 것이 건강을 유지하는 데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.